삼익제약, GDWEB 디자인 어워드 ‘제약·바이오 WEB 부문 그랑프리’ 수상
삼익제약(대표이사 이충환·권영이)은 국내 대표 웹 디자인 시상식인 ‘2025 GDWEB 디자인 어워드(GDWEB DESIGN AWARDS)’에서 제약·바이오 WEB 부문 ‘그랑프리(GRAND PRIZE)’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삼익제약 공식 홈페이지는 제약·바이오 분야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우수 사례로 공식 인정받게 됐다. GDWEB 디자인 어워드는 2005년부터 운영돼 온 국내 대표적인 웹·앱 디자인 시상식으로, 매년 다수의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해 디자인 전문성, UI/UX 편의성, 콘텐츠 접근성 등을 종합
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오는 10월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물왕호수 일원에서 `제1회 푸드페어링런페스타`가 개최된다.
시흥시, `제1회 푸드페어링런페스타` 10월 26일 물왕호수 일원서 열려
`푸드페어링(FOOD PAIRING)`은 음식과 음료, 음식과 공간, 음식과 문화가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는 미식 조합을 의미한다. 이번 축제는 `푸드(FOOD)ㆍ드링크(DRINK)ㆍ퍼폼(PERFORM)`을 주제로, 지역 상권과 로컬ㆍ글로벌 미식문화, 청년 창업가들이 함께하는 융합형 미식문화 축제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민간 주도형 지역축제 지원사업인 `2025 시흥시 지역특화 관광축제 지원사업`에 선정된 축제로, 로컬크리에이터 예술공동체가 주최ㆍ주관하고, (사)사람예술학교가 글로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흥시가 후원한다.
축제 기획은 27세 청년감독이자 로컬드링크 전문가인 이해인 감독이 맡았다. 그는 지역 상인회 `물왕호수상가연합회`와 협력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문화ㆍ관광의 동반 상승효과를 도모할 예정이다.
행사는 먹거리 축제가 아닌 음식과 음료의 예술적 `페어링(pairing)`을 주제로 한 창의적 미식ㆍ향미 축제로 진행된다. 국내외 셰프, 카페, 브루어리, 로스터, 바텐더, 디저트 아티스트 등이 참여해 자신만의 대표 메뉴를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참가 시민들은 각 분야 전문가의 페어링 음식을 시식ㆍ시음할 수 있으며, 다양한 페어링 음식 꾸러미 등도 구매할 수 있다. 안내부스에서 성인인증 후 1천 원에 시음잔을 구매하면 40여 개 부스에서 준비된 다양한 와인, 맥주, 칵테일 등을 시음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도 동일한 금액으로 시음잔을 구매해 음료를 즐길 수 있다.
행사장에는 물왕호수의 감성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글로벌 존(Global Zone)`, `K-존`, 체험 프로그램, 공연 무대 등이 어우러져 `로컬과 글로벌이 만나는 시간`을 연출할 예정이다. 제1회 푸드페어링런페스타는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관련 부대행사로 오는 10월 17∼18일 은계1어울림센터에서 `2025 세계푸드페어링대회`가 열리며, 수상자 3인에게는 시흥시장상 등이 수여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10월 16일까지 오후 12시까지 전자우편(twitnews@naver.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10월 26일 물왕호수 공영주차장에서 오전 11시에 열리는 ▲선생님과 함께하는 쿠키하우스 만들기 체험이 마련돼 있으며, 사전 체험 프로그램으로 10월 25일에는 ▲`목감마을교육자치회`와 함께하는 생태 도슨트 체험이 진행된다. 생태 도슨트 체험은 25일 오후 3시와 4시, 회차당 15명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참가자들은 새와 자연물 관찰, 자연 소재 작품 만들기, 자연물 빙고 게임 등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특별한 시간을 경험하게 된다.
소정원 로컬크리에이터 예술공동체 대표는 "물왕호수가 가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음식 상권의 매력을 살려, 지역과 글로벌을 잇는 `페어링(pairing)` 콘셉트로 트렌디한 미식 페스타로 발전시키고자 했다"라며 "이번 축제가 시흥을 대표하는 미식문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일반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