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익제약, GDWEB 디자인 어워드 ‘제약·바이오 WEB 부문 그랑프리’ 수상
삼익제약(대표이사 이충환·권영이)은 국내 대표 웹 디자인 시상식인 ‘2025 GDWEB 디자인 어워드(GDWEB DESIGN AWARDS)’에서 제약·바이오 WEB 부문 ‘그랑프리(GRAND PRIZE)’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삼익제약 공식 홈페이지는 제약·바이오 분야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우수 사례로 공식 인정받게 됐다. GDWEB 디자인 어워드는 2005년부터 운영돼 온 국내 대표적인 웹·앱 디자인 시상식으로, 매년 다수의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해 디자인 전문성, UI/UX 편의성, 콘텐츠 접근성 등을 종합
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하자센터(시립청소년미래진로센터)는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와 공동 기획으로 인공지능(AI)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창의적 사고력과 주도적인 진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미래세대 명사특강’을 개최한다.
`미래세대 명사특강`
이번 특강은 뇌 건강, 마음 건강, 인공지능 대비 전략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청소년,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미래 사회에 대한 통찰과 실질적인 성장 방향을 제시한다. 강연은 총 3회에 걸쳐 하자센터(서울 영등포구 영신로 200)에서 진행된다.
첫 강의는 11월 7일(금) 오후 4시 30분 ‘친절한 뇌과학자’로 알려진 장동선 박사(궁금한 뇌 연구소 대표)가 맡는다. 현대자동차그룹 미래기술전략팀장을 지낸 장 박사는 ‘알쓸신잡’, ‘유 퀴즈 온 더 블록’ 등에 출연하며 대중과 과학을 잇는 소통자로 활약해왔다. 이날 강연에서는 ‘인공지능이 뇌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알고리즘 공해 속 지켜야 할 뇌 건강에 대해 흥미롭게 풀어낸다.
두 번째 강의는 11월 21일(금) 오후 4시 30분 김현수 교수(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가 ‘우리 아이들은 안전한가요?’를 주제로 진행한다 청소년 마음 건강 분야의 권위자인 김 교수는 학교 폭력, 우울, 불안 등을 연구하며 치유적 대안학교 ‘성장학교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강의에서는 디지털 시대 청소년의 심리 회복력과 마음 건강 관리법을 중심으로 안전한 성장 환경을 함께 논의한다.
마지막 강연은 11월 26일(수) 오전 10시 최재붕 교수(성균관대 기계공학부)가 ‘챗GPT가 바꾸는 디지털 문명 시대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최 교수는 ‘디지털 문명 전환’ 분야의 대표적 미래학자로, 인공지능 기술이 인간의 일상과 교육에 미치는 변화를 연구해왔다. 이번 강연에서는 인공지능 시대에 청소년이 갖춰야 할 창의적 사고력과 미래 역량을 제시한다.
이번 특강은 청소년, 교사, 학부모 등 관심 있는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회차별 선착순 20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각 강연 전날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홍보 포스터 속 큐알(QR) 코드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또는 하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인공지능 시대에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주제를 다룬 이번 강연을 통해 미래 세대가 균형 잡힌 시각과 주체적인 사고력을 키우길 바란다”며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일반 편집국